티스토리 뷰

좋은 수면

가장 쉽게 잠에 드는 방법

잠이 확 2022. 7. 20. 15:57

잠에 쉽게 들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굉장히 예민하실 수도 있고요, 몸이 불편할 수도 있고요.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잠이 안 오기도 합니다. 다행히 잠에 쉽게 들 수 있는 무기가 하나 있습니다.

 

족욕하자

잠에 들기 위한 가장 좋은 조건은 신체의 이완입니다. 체온이 살짝 따뜻해졌다가 식으면, 신체가 이완되면서 잠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나오면, 어느 순간 갑자기 졸리게 되는 이유입니다. 다만, 샤워를 잠자기 전마다 하기에는 각자 사정에 따라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행히 샤워를 하지 않아도 족욕만으로도 신체가 이완되서 잠이 잘 옵니다. 따뜻한 물을 대야에 받아놓고 발을 5분 정도 담그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놓기 귀찮아서요. 샤워기로 발을 따뜻한 물에 5초만 적십니다. 핵심은 발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  따뜻한 물로 발을 적셔주는 겁니다.

 

발에 따뜻한 물에 적셔서 발의 온도를 높인 이후에는요. 수건으로 발의 물기를 제거하지 마시고요. 발을 선풍기 바람에 말려주세요. 선풍기 바람에 물이 증발하면서 발의 온도를 낮추게 됩니다. 발의 온도가 낮아지면서, 갑자기 몸이 이완되고요. 잠이 스르륵 찾아옵니다.

 

 

 

굳이 샤워하지 않아도, 족욕만으로도 신체가 이완되면서 잠이 잘 오게 됩니다. 거짓말이라고 생각하셔도 속는 셈 치고 따라 해 보세요. 바로 침대에 쓰러집니다.

 

 

마치며

체온이 살짝 높아졌다가 낮아지면, 잠이 잘 온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족욕으로 체온을 높이고, 선풍기바람으로 발의 온도를 낮추면 수면이 찾아옵니다. 좋은 수면으로 다음 날 행복한 하루를 보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